QUICK
MENU

품질 관리 [Quality management]

품질 관리[Quality management]란
사업관리 측면에서의 품질 관리는 “고객이 요구하는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”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.
즉, 고객에게 주어진 외부요건이나 계약자에게 주어진 계약요건은 대상 시설물의 성능(Performance)이나 품격(Grade)이 소요예산과 기간에 맞추어 설정되어 있고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품질요건을 구체화하여 요건을 만족시키는 것이 주목적입니다.

요구조건을 만족시키도록 관리체계를 수립[품질보증]하고, 요구조건 대비 실적을 확인하거나 시험 함으로서 검증하는 기능을 포함합니다.

  • 발주처의 내부요건 수립.
  • 품질의 목표 가시화.
  • 품질보증계획 수립 및 관리 계획서 작성.
  • 설계자.제작자.시공자 품질보증계획 명시 전달.
  • 구조물 규격 및 품질에 관한 검토 및 확인.
  • 품질관리시험.계획실시지도 및 시험성과에 관한 검토 확인.
  • 사업의 특성에 따라 법 기준의 요구 절차 만족여부 확인.
  • 품질보증능력 평가.
  • 시공품질검사 및 적합성 검토.
  • 도면이나 시방서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여부 검토.

제출한 구매조달 방안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협의와 검토, 프로젝트 참여자와 협의를 거쳐 수정/유지됩니다.
또한 입찰과정에서도 최적의 예비 입찰자를 선정하고 사정 자격심사 기준 수립 및 검토, 평가 등 입찰 진행 단계의 프로세스를 수립/관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