QUICK
MENU

위험 관리 [Risk management]

위험 관리[Risk management]란
위험관리는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기초적 위험요소를 주시 하고 잠재적인 영향을 감소 시키는 방안을 검토 및 제시 함으로써 위험을 제거하기 위한 목표를 지향하는 제어 시스템을 형성합니다.

위험 관리 단계
각각의 단계 사이의 연관성은 아래의 도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1단계
파악과 정의
프로젝트 참자와의 인터뷰(interview), 워크숍(workshop연구집회), 설문을 통한 잠재적 위험성, 기회,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수집/정리된 정보의 개선 가능성을 평가/확인함으로써 구체적 위험 요소를 발굴하고 정의 합니다.

2단계
판단과 평가
파악된 위험 요소의 발생 가능성과 이로 인한 잠재적 손실을 평가합니다. 위험 요소에 대한 정보수집 및 가능하고 다양한 추가 조치방안을 검토 후 적정성을 평가합니다.

3단계
완화와 통제
위험요소 별로 가장 효과적으로 평가된 대안 및 해결방안을 적용합니다. 또한 실질적인 업무 수행 및 위험요소 관리를 위한 세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위험 영향을 완화 또는 제거합니다.

4단계
주지와 보고
벤치마킹 대상 및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위험관리 시스템을 수립하여 환경에 따른 위험요소의 변화 가능성 추정 및 가정을 수정/관리합니다. 또한 위험 핵심 요소 요약 및 기록 업무수행 계획, 정량 분석 등이 포함된 위험관리 계약서를 작성/관리 합니다.

5단계
개선 및 유지
위험요소를 완화 및 제거하기 위한 노력을 하며 향후의 프로젝트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및 유지합니다. 당사는 항상 지속적인 도전정신으로 업무 방법과 절차를 개선하여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 구축 및 정보의 공유를 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.